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경희부부(인천계양)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저도 답변입니다.

  • 작성일2013-02-15
  • 조회수1660

사실 저도 이런 리뷰글이나 의견개진을 잘 남기는 편은 아닙니다만, 점차 진료를 해나가면서 전자차트가 제 진료에 차지하는 부분이 크기에 좋은 쪽으로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에 어렵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 말로 하면 의견 전달이 쉬운데, 글로 남기다 보니 제 의견이 잘 전달이 안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 오케이차트가 궁극적으로 OKOMS를 통해 구현하고자 하는 바를 잘 이해했습니다. 


-이번에 리뷰를 위해 타 원장님들과 의견을 교환하면서 느낀점은 대다수의 원장님들은 그냥 주어진 여건에 맞추어 쓰시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편한점이 있으셔도요. 사실 더 나은 인터페이스를 위해서는 사용자의 의사표시가 필요하지만서두요. 


- 한메디가 앞으로 OKOMS를 통해 구현하고자 하는 바는 본원의 경우 오케이차트와 타프로그램을 연동하여 이미 구현하여 아무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OKOMS를 통해 이뤄진다면 좀더 편해질 수 있겠네요. 


- 저는 차트의 경우 보수성을 띄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적절히 여백을 두고 만들어지면 사용자가 그 여백을 적절히 스스로 활용하여 적응하기 마련이고 그 패턴을 보수적으로 유지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수많은 사용자 개개인이 요구하는 많은 needs를 다 따라갈 필요도 없고 그래서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제시해본 것은 저 개인의 needs를 제시하고자 함이 아니고 진료의 흐름을 이해시키고자 함이었습니다. 글로써 이뤄져서인지, 몇명의 사이를 두고 의견을 나누어서인지 개인의 needs에 대한 의견제시로 받아들여지는것 같아 아쉽습니다. 

하지만 한메디 현 입장을 이해합니다. 


-지속적 발전과 함께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한메디를 응원합니다. 

추가 답변입니다 - 당 (주)한메디는 경희부부한의원을 응원합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3-02-16 00:00
  • 조회수1847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인천 계양구 <경희부부한의원> 원장님의 게시판을 통한 의견개진에 대하여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OK차트를 사용하시는 분의 입장에서 유저 인터페이스를 고민하시는 바를 다시 한번 검토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① ... 오케이차트가 궁극적으로 OKOMS를 통해 구현하고자 하는 바를 잘 이해했습니다.
② ... 적극적으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편한점이 있으셔도요. 사실 더 나은 인터페이스를 위해서는 사용자의 의사표시가 필요하지만서두요.
③  저는 차트의 경우 보수성을 띄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적절히 여백을 두고 만들어지면 사용자가 그 여백을 적절히 스스로 활용하여 적응하기 마련이고 그 패턴을 보수적으로 유지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수많은 사용자 개개인이 요구하는 많은 needs를 다 따라갈 필요도 없고 그래서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④ ... 제가 제시해본 것은 저 개인의 needs를 제시하고자 함이 아니고 진료의 흐름을 이해시키고자 함이었습니다.
⑤ 하지만 한메디 현 입장을 이해합니다. 지속적 발전과 함께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한메디를 응원합니다. 



<경희부부한의원> 원장님께 전달해드리는 리포트


①번은 개발사의 입장과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하는 기술적인 부분을 다소 이해해 주신 것으로 생각합니다.

②번은 개발사 한메디가 당위적으로 감수하여야 할 몫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 분들의 적극적인 요구사항과 의사표시가 필요하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요구사항에 대하여 의사를 표시하는 것은 사용자 분들의 권리라고 생각합니다.

③번은 개발사 입장에서 유리한 측면이 있는 반면에 범용적인 사용자 분들에게는 불리한 측면이 있을 듯합니다. 기계적인 패턴을 활용하시는 사용자 분들의 보수성이 오히려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이 때문에 개별적으로 요구하는 need에 대하여 성의껏 피드백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고려가 없는 need가 많기도 하지만 이럴수록 우회적으로 순화하여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④ 진료의 흐름, 이 부분에 포커싱되어 있는 내용이 전달되기를 바라시는 의도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보험기록 위주로 분화되어 있는 차트, 처방기록만으로 분화되어 있는 차트(의료수가를 반영하는 계산식이 필요없기 때문에 처방과 관련된 다양한 구현이 가능함)의 병립이 OK차트에서 조화될 수 있도록 연구하겠습니다. 역시 사용자 입장에서의 인터페이스를 계속 제안해 주셔야만 개발사 & 프로그래머가 참조할 내용이 많아지고, 개발하는 과정에도 많은 도움이 됨을 알려 드립니다.      

⑤ 당 (주)한메디로서도 <경희부부한의원> 원장님의 고민과 의견개진을 충분히 이해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바쁘신 진료 와중에도 장문으로 의견을 게재하여 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