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경희제광한의원(송파)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무선네트워크 사용시

  • 작성일2012-04-12
  • 조회수1369
치료실에서 무선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차트를 사용하는데 무선네트워크 특징상 수시로 끊어졌다 이어졌다 합니다.
그때마다 차트를 새로 작동시켜야 하니 많이 불편하네요.
일시적인 접속장애시 차트를 새로 작동시키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2-04-12 14:51
  • 조회수2013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치료실에서 무선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차트를 사용하는데 무선네트워크 특징상 수시로 끊어졌다 이어졌다 합니다. 그때마다 차트를 새로 작동시켜야 하니 많이 불편하네요. 일시적인 접속장애시 차트를 새로 작동시키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답변 : 의료 EMR과 같이 소규모 네트워크 환경에서 사용하는 운용소프트웨어의 특성을 그 동안의 경험례에서 살펴보면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서 의료 EMR의 접속 가변성이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1
. 무선 네트워크 환경이 아직까지는 유선 네트워크 환경보다 연결이 불확실하고 오류발생 확률이 높음
2. 한의원 구조물의 환경 제약(벽체 구조물 등)으로 무선랜 PC들의 Ping 상태가 불안정할 수도 있음
3. OK차트는 원천적으로 한의원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운용되므로, 네트워크의 연결상태를 그대로 반영하여 구동됨

네트워크가 불안정하면 각 PC들의 네트워킹이 원활하지 않으므로, 우선적으로 아래 그림과 같이 'OK차트 데이터베이스 서버 지정'을 재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OK차트의 데이터베이스 위치를 네트워크 환경 내에서 찾아서 보여줌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라며, 서울 송파구 <경희제광한의원>으로 전화 후 의견을 교환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