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죽전다정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질문] 차트 검색식중에 차트(f8)이 순서 인식을 제대로 못하는데요..

  • 작성일2008-12-16
  • 조회수6
차트를 눌러서 검색을 하면 1번부터 끝까지 검색이 되고 반대로 하면 반대로 검색이 되지요? 요샌 검색이 제대로 안됩니다. 인위적으로 중간번호를 뛰어넘고 뒤에서 시작한 관계로 10000 대가 되어서 진행이 되고 있는데 검색을 하면 이게 2000 번대 앞으로 가버려서 뒤죽박죽입니다. 01740.....10015....2317 이런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제일 앞번호만 가지고 식을 짜셨는가 보네요? 이번 업그레이드에 고쳐질줄 알았더니 다들 별로 그건 신경을 안 쓰시나 봅니다. 다음번엔 수정해 주세요.

답변입니다(OK차트의 차트번호는 문자열로 관리하기 때문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8-12-16 00:00
  • 조회수1172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차트를 눌러서 검색을 하면 1번부터 끝까지 검색이 되고 반대로 하면 반대로 검색이 되지요? .... 인위적으로 중간번호를 뛰어넘고 뒤에서 시작한 관계로 10000 대가 되어서 진행이 되고 있는데 검색을 하면 이게 2000 번대 앞으로 가버려서 뒤죽박죽입니다. 01740.....10015....2317 이런 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답변 : [OK차트]에서의 차트번호는 '문자열'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차트번호를 단순히 숫자로만 관리하지는 않고, 환자별 카타고리를 구분하기 위해 문자를 추가하는 경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문자열'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등록연도를 구분하기 위해 차트번호 앞에 '07-', '08-'의 내용을 추가하거나, 환자별로 구분하기 위해 차트번호 앞에 영문자를 추가하는 경우('K-' 또는 'O-'와 같은 방식)도 많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앞부분에서 계열을 구분하고 뒷부분에서 일련번호로 관리하기 위해 [OK차트]에서 차트번호를 추천받으면 최초 번호는 '1'이 아닌 '000001'로 나타납니다. 문자열로 관리하게 되므로 정렬순서를 고려해서 앞에 '0'을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즉, '000001', '000002', ...와 같은 방식입니다. 마찬가지로 'K-'를 입력한 상태에서 추천을 받으면 'K-000001', 'K-000002', ...와 같은 식으로 차트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자열로 정렬하는 방식이므로 [OK차트]에서는 01740.....10015....2317순서로 정렬되는 것이 맞습니다. 현재 경기도 용인시 죽전동 <다정한의원>의 차트번호 정렬에서 불편해 하시는 것은, 위와 같이 도중에 자릿수를 변동하여 네자리 차트번호와 다섯자리 차트번호가 혼재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 방안으로는, 1. 네자리수 차트번호 갯수가 적다면 접수실프로그램에서 '차트번호 수정'기능을 활용하여 앞에 '0'을 추가하십시오. 2. 네자리수 차트번호 갯수가 많아 개별적인 작업이 곤란하신 경우라면 (주)한메디 [OK차트]팀으로 연락주십시오. [OK차트]데이터베이스에 직접 접속하여 일괄적으로 차트번호 자릿수를 다섯자리로 변경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