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일정 기간 래원한 환자 검색 기능 추가 원합니다.

  • 작성일2001-11-08
  • 조회수5023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주신 한메디에게 먼저 감사말씀 드립니다. 저는 지난 번 sord 의 전자 차트를 써 본 경험이 있으며 이번에 원클맄차트를 다 시 사용하여 두개의 전자 차트를 비교가 되면서 불편한 점이 있어서 몇 가지 글을 올립니다. 먼저 저희 병원은 진료실이 2개(의사 2인), 치료실(침구실)1곳, 접수 및 수납실 1 곳 이렇게 총 4곳에서 컴퓨터가 있어서 서로 네트워크 되면서 전자차트를 사용해 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가 원하는 전자차트와 원클맄차트의 사양이 조금 상이하여 불편한 점이 많아서 현재 2주가 지나면서 아직 정상적인 사용을 못하고 있으며 담 당직원은 바쁘셔서 그런지 추후 교육(?)내지 관리를 못 받고 있습니다. 지난번 오 셨을 때 차후 2,3회 와서 교육해주신다고 했는데... 추가 매뉴얼만 보내 주고 약 간 섭섭하네요... 쏘드 프로그램은 전화 한통화면 1주일에도 몇번씩 왔었습니다. 여하간 불편한 점을 말씀드리자면.... 초진 환자가 와서 진료실로 환자를 옮긴 후 진료 후 침구실로 환자가 가면 베드 번 호를 지정해야 하는데 현재 이 지정을 접수실 프로그램에서만 할 수 있게 되어 있 습니다. 침구실 프로그램도 원장실과 동일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므로 환자가 침구실 로 간 후 접수실 간호사에게 베드 번호 변경을 다시 지시해야 하는 불편감이 있습 니다. ***즉 진료실 프로그램에서도 베드 번호를 변경할수 있도록 해주세요. 두번째 침구실 치료가 끝난 환자가 다시 수납할 때 수납공간이 없으므로 현재 침구 실에서 수납하는 간호사에게 환자 개개인당 일일이 이름을 밝히면서 수납하라고 지 시해야 합니다. 즉 원장실 프로그램에서 수납이 가능하도록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일정기간동안 래원한 환자를 파악이 불가능합니다. 현재 원장실 프로그 랩에서 최근 며칠 이내 래원한 환자 파악이 가능하나 예를 들어 10월 1일부터 31 일 까지 래원한 환자를 파악할 수 는 없는 상태입니다. 이런 기능도 넣어주시고, 또한 검색한 환자가 이름이 "가나다"순서대로 되지 않고 뒤죽박죽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시정해주세요.. 아직 차트에 익숙하지 않아서 제가 몰라서 이런 궁금증이 생긴 것일수도 있 습니다. 만약에 그렇다면 매뉴얼을 제대로 만들어주지 못하거나 교육을 해주지 않 은 한메디 측의 실수라고 보여 집니다. 저는 쏘드 프로그랩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 외에도 불편한 점이 상당히 많지만 나머지 부분은 이글의 답변을 보고 다시 올리겠 습니다. 성실한 답변을 바라며 앞으로 타 한의원에도 이 프로그램을 자신있게 소 개 추천할수 있도록 저의 질문에 성의를 보여주십시오. 그럼....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1-11-09 22:20
  • 조회수4759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원장님 송구하지만 게시판에 글을 올리실 때 한의원명이나 원장님 성함으로 게재해 주시면 (주)한메디에서 바로 전화드리고,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나 원장님의 요구 사항을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1. 담당직원은 바쁘셔서 그런지 추후 교육(?)내지 관리를 못 받고 있습니다. 지난 번 오셨을 때 차후 2,3회 와서 교육해주신다고 했는데... 추가 매뉴얼만 보내 주 고 약간 섭섭하네요..... : 먼저 사과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주)한메디 [OK차트]팀은 프로그램 출 시 이후 신규 한의원의 설치요구건이 많아서 프로그램을 사용중인 한의원마다의 희 망하는 서비스를 제때 해드리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 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그리고, 원장님께 추후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설명드린다 고 한 부분을 담당직원이 실수로 망각했을 수도 있겠기에 다시 한 번 양해를 구합 니다. 원장님께서 궁금해 하시는 부분과 개선 사항에 대하여 전화를 주셨으면 곧바 로 필요한 조치를 해드렸겠습니다만, 면피용 답변인 줄 알지만, 회사 입장에서는 계속 신규 한의원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업무를 진행하다 보니 실수를 한 것 같 습니다.(게시판 내용으로는 어느 한의원인지 저희 입장에서 알 수가 없으므로, 한 의원명이나 원장님 성함으로 올려주셨으면 바로 전화를 드렸을 것이고 프로그램에 대하여 미진하게 설명드린 부분을 재차 상세하게 설명드렸을 것입니다.) 2. [원장실프로그램]에서도 베드 번호를 변경할수 있도록 해주세요..... : [OK차트]개발팀에서 원장님의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기능을 추가하기로 하 였습니다. 3. 두번째 침구실 치료가 끝난 환자가 다시 수납할 때 수납공간이 없으므로 현재 침구실에서 수납하는 간호사에게 환자 개개인당 일일이 이름을 밝히면서 수납하라 고 지시해야 합니다..... : 원장님, 죄송하지만 3번 질문은 질문하신 내용이 쉽게 전달이 안 됩니다(전화를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고 아니면 게시판에 다시 한 번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의 시스템상에서는 [원장실프로그램]에서 [진료부에 기록]버튼을 클릭하 면 해당 환자가 진료가 끝난 것으로 인식되고, [접수실프로그램]에서도 [진료기록] 에 v체크가 됩니다. v체크가 된 환자에 대해서 더블클릭하면 수납할 금액을 확인 할 수 있는 윈도우가 나타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수납현황으로 이월되어서 수납기록과 진료내역서, 진료비계산서를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원장실프로그램]에서 예를 들어 10월 1일부터 31일 까지 래원한 환자를 파악 할 수 는 없는 상태입니다. : 날짜 옵션지정 기능을 추가해서 개발팀에서 패치준비 중입니다. 그리고 원장님께 서 질문하신 내용이 해당월의 보험/보호환자에 대한 월별 진료과정과 금액을 확인 하는 기능을 말씀하신 것이라면 [원장실프로그램]의 [관리자]버튼 클릭 후 [보험관 련통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검색한 환자가 이름이 "가나다"순서대로 되지 않고....... : 검색 옵션 중 이름/차트번호/진료일/전화번호는 각각의 검색 기능을 따라서 순서 대로 검색이 됩니다. 신규환자 검색도 '가나다'순으로 검색이 됩니다. 다만 원장님 께서 말씀하신대로 4번의 경우처럼 날짜를 며칠부터 며칠까지 설정하는 기능을 추 가할 예정이며, 이 경우 특정한 환자가 해당 기간에 여러 번 내원했을 경우 날짜순 으로 검색해야 할지 이름순으로 검색해야 할지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6. 아직 차트에 익숙하지 않아서 제가 몰라서 이런 궁금증이 생긴 것일 수 도 있습니다. 만약에 그렇다면 매뉴얼을 제대로 만들어주지 못하거나 교육을 해주 지 않은 한메디 측의 실수라고 보여 집니다. : 원장님께서 지적하신 내용이 [OK차트]팀을 질타하시는 내용으로 받아드리 고 재차 양해를 구하오며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원장님의 한의원에 방문하도록 하 겠습니다. 원장님의 한의원이 일로 번성하기를 기원하며 더욱 분발하는 [OK차트]팀이 되도록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