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1.[원장실프로그램]의 [보험 및 보호 인적사항 예비심사] 기능은 EDI보험청구를 하
기 직전에 접수실에서 잘못 입력한 인적사항에 대하여 자체적으로 검사를 해보는
것입니다.
2.그런데, 환자들의 인적사항에 대한 프로필은 접수실에서 입력하고 관리하는 것이
기 때문에 당연히 [접수실프로그램]에도 [예비심사]기능이 있습니다. EDI보험청구
시 반드시 해당월에 대하여 [오류/경고표시]에 체크한 후 예비심사를 하여야 합니
다.
3.예비심사결과 빨간색으로 내용이 나타난 환자는 반드시 수정을 해야 합니다.
예비심사결과의 해당환자를 클릭하면 [접수실프로그램]의 모든환자에서 해당환자
가 선택되게 되고, [환자수정]을 클릭하여 해당 환자의 프로필을 수정하면 됩니
다.
보통의 경우 [일반환자]들에 대하여 주민번호나 보험증번호를 누락시키고 환자등록
을 하게 되면 이런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환자는 EDI보험청구 대상이 아니
므로 EDI보험청구의 [3단계 명세서화면 검증]에서 청구부문의 [선택]을 클릭하여
청구대상에서 빼면 됩니다.
4.예비심사결과 파란색으로 내용이 나타난 환자는 경고메세지를 무시하셔도 됩니
다. 어차피 사업장명칭은 EDI보험청구시 데이터로 전송되지 않으므로 무시하셔도
됩니다.
5.<금강한의원>에 상기의 내용으로 바로 전화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금강한의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예비 심사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