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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한의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지난달 보험심사청구서에 주민등록번호 상이로 나온 환자분은 어떻게 다시 청구하나요?

  • 작성일2006-04-25
  • 조회수2018
그전까지는 괜찮다가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서 저번달만 주민번호 상이로 나와서 수정을 하긴했는데 다시 어떻게 청구하나요? 항상 헤깔립니다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6-04-25 00:00
  • 조회수26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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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그전까지는 괜찮다가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어서, 저번달만 주민번호 상이 로 나와서 수정을 하긴했는데 다시 어떻게 청구하나요? 답변 : 해당 환자의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경우가 있을 수 있 습니다. 1. 질문 내용을 해석하면, 3월 이전까지는 해당 환자의 건강보험 EDI청구에서 문 제가 없었다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환자정보 입력시의 오류로 인한 반송이 아니 라, 해당 환자가 2006년 3월 도중에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어 전체 반송된 경우라 면, : 2006년 3월 중 주민등록번호 변경 이전과 이후의 진료기록을 구분하여, 각기 청 구명세서를 생성한 후 EDI송신하여야 합니다. 즉, 주민등록번호 변경 이후의 환자 정보를 동명이인으로 등록한 후 해당 기간 진료기록 → 주민등록번호 변경 이전 의 청구명세서 생성 + 주민등록번호 변경 이후의 청구명세서 생성 → 보완청구(또 는 누락청구) 2. 2006년 3월부터 해당 환자의 주민번호가 변경되어 전체 반송된 경우라면, : 환자정보에서 주민등록번호 수정 → 해당 환자의 3월분 보완청구(또는 누락청 구) 따라서, 해당 환자정보 입력시의 오류로 인한 것이 아니라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됨 으로 인한 전체 반송이라면, 해당 환자의 주민등록번호가 언제부터 변경되었는지 를 파악한 후 상기 1번과 2번의 경우에 대입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충남 보령 <바른한의원>으로 전화드린 후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부연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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