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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제한의원(서울서대문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바로청구 비용문의

  • 작성일2023-09-07
  • 조회수3360

카톡 수신, 발송은 무료라고 하시는데

환자가 비대면 서류를 실제 청구할 때 투비콘에 내는 수수료 2200원은 동일한가요?


추가) 찬찬히 다시 프로그레스 보니 한의원에서 서류를 보험회사로 제출하는 방식인가보네요. 그럼 전과정 무료라고 봐도 되나요? 

환자의 실손보험 가입된 회사가 어디인지는 알고 있어야 할까요?

답변입니다(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 & 기존 실손청구 방식 비교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23-09-07 00:00
  • 조회수34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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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 & 기존 실손청구 방식 비교 안내 


1. 기존 실손청구 방식

① 진료비 세부산정내역 출력하여 제공

 - 환자 요구시 진료비계산서, 차트출력 등 첨부하는 경우 있음 

② 환자가 진단서 등을 추가 발급 요구할 시

 - 발급비용을 환자가 부담



2. 실손보험 바로청구 방식

① 환자가 실손보험 청구할 진료내역 선택하여 청구서 제출

  

 - 한의원에서 신청목록 확인 → 자료생성 → 보험사 제출하기  

   (바로청구 이용시 '환자 부담비용 & 한의원 이용비용' 모두 0원)

 

② 환자가 진단서 등을 추가 발급 요구할 시

 - 발급비용을 환자가 부담       



PS :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방식 (바로가기)

 - 환자가 진단서 등을 추가 발급 요구할 시  

   진단서 등 발급비용 + 플랫폼 이용비용(2200원)을 환자가 부담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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