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구궁당한의원(서울영등포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컴퓨터 교체이후에 자동 백업이 안되고있네요

  • 작성일2021-07-12
  • 조회수4114

몇일전 써버컴퓨터 교체하고, 원격으로 써버교체작업을 하였습니다.  이후 진료프로그램은 잘 되는데,  


토요일에 백업이 몇일째 안되고있다는 중요경고 메세지가 떠서 확인해보니  수동백업으로 진행해도 백업이 안된다는 에러메세지가 뜨네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답변입니다(원격지원 - 예약백업 사용에 체크 & 백업 정상작동 확인 완료)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21-07-12 00:00
  • 조회수3922

출력하기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격지원 - 예약백업 사용에 체크 & 백업 정상작동 확인 완료

 

① 게재하여 주신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② 원격지원 연결하여, 예약백업 사용에 체크 & 백업 정상작동 확인 완료하였습니다.

  

 

 

(참고사항)

1. 백업 

​ - 데이터 원본은 정상적으로 활용 중

 - 사용하면서 기록하고 저장한 모든 내역을 백업함 

 

① OK차트에서의 백업은 -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모두 누적하여 백업함

② 따라서 중간 특정 기간에 백업하지 못하였더라도 다시 오늘 당일 백업하게 되면,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함   ​​

    - (진료기록한 원본 자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1차 백업 ~ 2차 백업 ...)

③ 이와 같이 모든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하므로, 한의원 내 컴퓨터환경에서 최악의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백업폴더의 최종 날짜 백업파일만 있으면 데이터베이스를 복원할 수 있음​

    단, 의료법에 따라 수정 전후 및 추가기재 내용을 모두 백업해둬야 하므로, 날짜별로 백업한 파일을 보관 요망   

 

 

 

 

2. 백업자료 관리 방법

- OK차트 서버 컴퓨터에서 OK관리툴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 백업 경로를 외장 하드디스크로 설정

① 아래 이미지처럼 외장 하드디스크를 이용한 백업을 권장

② 물리적으로 분리하여 보관할 수 있는 하드디스크 저장매체를 권장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과 추가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