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박계윤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메신저 기능

  • 작성일2003-07-10
  • 조회수2446
한녕하세요, 어제 전화를 드리긴 했는데 여기 글 올립니다. OK차트에 접수실과 쪽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기능이 있으면 해서요. 전 접수실과 엠에스엔이나 다음메신저를 이용해 필요한 정보를 끊임없이 주고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곳 메신저는 인터넷이 안되면 쓸 수 없을때가 있고 원장실프로그램과 메신저 창을 오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OK차트에 메신저 기능이 들어가면 창을 오가는 불편함도 없고 인터넷이 안되더라도 쪽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니 좋겠습니다. 메신저에 있는 쪽지 수신 확인음 켜고 끄기 쉬프트+엔터로 줄바꾸기 쓰고 엔터로 바로 송신할 수 있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고정창을 두는게 좋을 거 같은데요. 원장실 프로그램에선 대기실 환자를 보여주는 창을 나눠 쓰면 좋을거 같습니다. 대기실 환자 열몇명을 한눈에 보여줄 필요는 없거든요. 대기실 창과 메신저 창 구획을 움직일 수 있게 해주면 필요에 따라 조정해 쓰면 되겠지요. 접수실 프로그램에서도 대기실 아래 진료내역창을 없애고 메신저 창으로 썼으면 좋겠습니다. 접수실 프로그램에선 대기실에 있는 환자가 될 수 있으면 주욱 다 보이는게 좋고 치료내역은 반드시 필요한 정보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음 기능향상(업그레이드)때 꼭 부탁드립니다. 장흥한의원 박계윤

[보탬]메신저 기능

  • 작성자박계윤
  • 작성일2003-07-10 16:57
  • 조회수2424

출력하기

제가 한의원에서 메신저를 어떻게 쓰는지 자세히 말해야 개발팀에서 이해하기 쉬우실거 같습니다. 아침에 출근해서 원장실로 들어오면 접수실:원장님 환자 5분 기다리고 계셔요. 아무개님은 약만 지으신데요. 원장실:아무개님 들어오세요. 접수실:다음환자는 가무개님입니다. 원장실:예 가무개님 접수실:원장님, 아무개님이 음식 가릴거 있냐고 묻는데요. 원장실:가릴거 없다고 하세요. 원장실:이번까지 침 놓고 10분쯤 쉬었다가 계속하겠습니다. 원장실:물한잔 갖다주세요. 접수실:예 알았습니다. 이런식입니다. 저는 환자분과 얘기하는거 말고는 접수실과 글로만 이렇게 얘기합니다. 처음에 인터폰을 하려고 했다가 설치에 무리가 있고 대기실에 있는 환자들에게 모두 들리고 해서 그렇게 하지 않고 메신저를 쓰는데 참 좋습니다. 개발하는데 참고하시라고 그냥 써봤습니다.^^ 장흥한의원 박계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