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김재영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

  • 작성일2003-05-22
  • 조회수2865
솔직히 좀, 이해가 되질 않네여~ 위에 말씀하신 기타의 정황이라면 재진환자 검색시를 말씀하시는건데 재진환자는 그것대로 검색하고 리스트에 있지 않은 환자는 신환으로 파악해서 신환창이 뜨면 되는것 아닌가여? 혹여, 동명인의 경우를 말씀하시는 거라면 주민번호 확인후, 신환아이콘을 수동으로 클릭하면 될일이구여,, 근데여, 거의가 이름으로 검색하지 않나여? 그리고 환자이름으로 검색되지 않는 환자는 무조건 신환이 아닐까 싶은데여? 예외는 있겠져, 오래된 의원의 수기차트에만 등록된 환자들,, 그리 크게 불편한일은 아니지만 예전 사용했던 프로그램은 그런점이 편했기 때문에,, 문의드렸습니다 ^^;;

추가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3-05-23 11:48
  • 조회수2991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1. 신환인지 재진인지의 여부를 검색하기는, 보통의 한의원 접수실에서 컴퓨터 1대 로 처리하는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2. 그러나, 요즘 한의원의 대형화 프랜챠이즈화가 진행중인 K한의원의 경우(금년 중 8개의 프랜챠이즈 개원예정)는 접수실에 도합 네분의 직원이 종사하며 컴퓨터 4 대를 각기 신환등록 - 상담 - 예진 등 별도의 용도로 사용중입니다. 신환등록하는 컴퓨터에서는 신환/재진의 여부만을 판단하여 입력한 다음 [OK차트]의 대기 실로 등록하고, 상담하는 컴퓨터에서는 한의원 고유의 상담양식(K한의원 양식에 맞 게 별도의 상담양식을 프로그램에서 구현)에 따른 내용을 입력하면, 예진하는 컴퓨 터 2대에서는 키/몸무게 등의 기초자료를 입력하여 성장곡선에 활용할 수 있게 한 다음 [OK차트]의 치료실로 보내게 됩니다. 3. 상기 2번의 경우와 같이 접수실(or대기실)에서 각기 다른 용도로 사용중인 컴퓨 터가 여러 대이고, 실제 한의원의 대기실에 통상 환자가 20~30여명 대기중이라면, 각기 컴퓨터마다 용도가 다르게 환자를 검색할 수밖에 없으며, 신환등록하는 컴퓨 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검색되지 않는 환자라고 하여 신환등록하는 창이 활성화되 면 안 될 것 같습니다. 4. 서울 양천구 신정동 <경희부부한의원> 김재영 간호사님께서 게재해주신 내용에 대하여는 충분히 인식하였는 바이고, 쉽게 개선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사용하는 환 경이 아주 다양하게 여러 경우이고 또한 그 다양성에 개방적으로 대응한다는 취지 에서 현재의 기능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P.S : [OK차트]를 사용중인 한의원에 대하여는 내부 고객관리 프로그램에 모 든 전화상담 내용까지 기록중입니다. 각각 한의원마다 대표원장님의 성함으로 기 록/검색하는 반면에, 김재영 간호사님처럼 충실한 내용을 올려주시더라도 간호사님 들의 성함까지는 기록/검색하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고스러우시겠지만, 차후 게시물을 게재해주실 때에는 한의원명과 소재지를 표기(동명의 한의원도 여러 곳 인 이유)해 주시면 보다 충일한 답변이나 이해를 구해야 할 경우 한의원으로 직접 전화들 드리고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