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한의원을 인수하여 재개원하는 과정에서 OK차트로 기존 자료를 변환하여 사용하셔야 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내용 등으로 문의가 자주 있어서 재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K차트 도입과 데이터 변환 관련 안내
1. 현재 한의계의 운영 소프트웨어(EMR)는,
한의원에서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 시간이 지날수록 배타적으로 상호 분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호간 필드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기록 데이터의 변환(컨버전)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PS : 기존 프로그램의 제품명과 연락처는 비밀글로 게재하여 주시거나, 1644-1021번으로 전화하여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기존 프로그램에 기록된 자료 변환
- (기존 프로그램의 종류, 개별 사용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음)
① 메모 → 메모로의 이관(O)
② 진료기록 → 진료기록으로의 이관(△)
- 진료기록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 OK차트의 각 환자별 메모입력란으로 복사(진료기록시 리뷰)
- 단, 진료기록된 입력방식을 확인한 후 보다 상세한 상황을 설명할 수 있음
③ 인적사항 → 인적사항으로의 이관(O)
- 법적으로 강제하여 허용된 이관범위로, 이 부분 환자의 프로필 전체에 해당함
- 최소한 환자의 프로필을 이관해야 업무를 시작할 수 있으므로 법적으로 이관 범위 내 포함하여 강제함
④ 소요시간
- 요구사항 범위를 확인하고, 이관 가능성을 확인한 후 소요시간을 예상할 수 있음
3. OK차트 설치와 기존 프로그램의 자료 이관
- 가능하면, 인수한 한의원에서 서버 컴퓨터를 구축하여 OK차트를 설치한 후(원격지원 설치 가능)
- 기존 프로그램의 변환된 자료를 이관하여 OK차트에 등록(원격지원 등록 가능)
4. 방문설명 일자 등 조율하여 한의원으로 방문(한메디 직원 방문)
- 방문하여, 원장님과 직원을 대상으로 OK차트 설명과 교육, 의견교환 진행
PS : 위는 현재 시점에서의 안내이며 이후 시일이 경과될수록 변환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기존 프로그램 자료변환 & 원격설치 후 → 10월 23일 ~24일 방문설명 일정 안내)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K차트 도입과 데이터 변환 관련 안내
1. 현재 한의계의 운영 소프트웨어(EMR)는,
한의원에서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 시간이 지날수록 배타적으로 상호 분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호간 필드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기록 데이터의 변환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PS : 기존 프로그램의 제품명과 연락처는 비밀글로 게재하여 주시거나, 1644-1021번으로 전화하여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기존 프로그램에 기록된 자료 변환
- (기존 프로그램의 종류, 개별 사용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음)
① 메모 → 메모로의 이관(O)
② 진료기록 → 진료기록으로의 이관(△)
- 진료기록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 OK차트의 각 환자별 메모입력란으로 복사(진료기록시 리뷰)
- 단, 진료기록된 입력방식을 확인한 후 보다 상세한 상황을 설명할 수 있음
③ 인적사항 → 인적사항으로의 이관(O)
- 법적으로 강제하여 허용된 이관범위로, 이 부분 환자의 프로필 전체에 해당함
- 최소한 환자의 프로필을 이관해야 업무를 시작할 수 있으므로 법적으로 이관 범위 내 포함하여 강제함
④ 소요시간
- 요구사항 범위를 확인하고, 이관 가능성을 확인한 후 소요시간을 예상할 수 있음
3. OK차트 설치와 기존 프로그램의 자료 이관
- 가능하면, 인수한 한의원에서 서버 컴퓨터를 구축하여 OK차트를 설치한 후(원격지원 가능)
- 기존 프로그램의 변환된 자료를 이관하여 OK차트에 등록(원격지원 가능)
4. 방문설명 일자 등 조율하여 한의원으로 방문(한메디 직원 방문)
- 방문하여, 원장님과 직원을 대상으로 OK차트 설명과 교육, 의견교환 진행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