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홍한의원(전남해남)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차트 수납으로 넘어가면서 사라지는 현상 다시 문의 드립니다. 복구 방법도 참고사항입니다.^^

  • 작성일2014-01-11
  • 조회수2153

어제 통화하고 나서 오늘 총 3건정도가 중간에 치료실에서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한건은 치료가 완료 됐다면서  0원을 수납하라는 창이 뜨는 경우가 있었고. .나머지 두건은 그냥 치료실에서 사라지면서 수납으로 0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물론 접수실에서 특별한 작업을 하는 경우가 아니었고. 직원들에게데 이 현상에 대해서 고지를 해놓은 상태였습니다.

 

그런 현상이 발생하면 바로 알려달라고. 컴퓨터에서 특별한 작업을 했는지. 물론 세건다 특별한 작업을 한거는 없었구요..

두건은 아예 접수실 컴에 사람이 없을 때 발생했습니다.

 

이런 현상이 5년동안 없었는데.. 몇달전부터 간혹 나타나는 거라서 난감하네요.. 계속 발생하는거라면 문제를 찾기가 편할거 같은데..

랜덤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서 요즘에는 하루에 한두건 정도 나타나는 거 같습니다.

 

일단 수납처리 창이 나타난 상황은 사진 찍어서 첨부하겠습니다.  

 

ps------------------------------------------------------------------

혹 메인서버 문제로 간혹 스트레스 받는분들 있으면 참고하시라고 글 남겨놓습니다.

 

참고로 컴 상황은

접수실(메인 서버컴), 원장실(서버프로그램설치), 안내실, 침구실 이렇게 컴퓨터가 4대입니다. 운영체제는 윈7이구요.

 

간혹 출근해서 접수실 컴 말썽 생기면 스트레스 받는 경우가 있어서 원장실 컴에 서버프로그램을 또 깔아 놓은 상태구요.

-이런식으로 설치한 한의원이 있을런지. 혹시나 이것때문에 문제 생기나 해서 글 남깁니다.-

 

(접수실 컴 수리할때  임시로 원장실 컴을 서버로 해서 돌리는 경우가 작년에 한번 있었네요. 그래도 시간 지체하지 않고 바로 대처 할 수 있어서

나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접수실 컴 하드웨어 문제로 망가지면 고치는데 2-3일은 걸리는 경우가 많고. 소프트웨어적으로도

최소 한나절이나 하루는 걸리는데.. 그러면 당일 진료는 거의 제대로 못하거나 힘들었는데.. 이런식으로 대처하니 10분만에 바로 대처 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복구하는 방법도 참고하세요.

1.접수실 메인서버 소프트웨어 문제면 아크로니스 프로그램으로 백업해놓은 하드 이미지나  usb 메모리로 복구 보통 10분내외.

(아크로니스 프로그램은 고스트처럼 통채로 이미지 백업해서 복구하는 프로그램인데.. 고스트보다 편리한게.. 윈도우상에서 바로 복구할 수도 있더라구요.

용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접수실 컴 서버를 복구하는데 10분이 걸리지 않더라구요. 미리 이미지 백업해두시고 문제생길때 복구하면

아침에 출근했을때 컴터 안되는 멘붕을 방지할수 있어요^^)

 

2. 접수실 메인서버 하드웨어 문제 아예 부팅안된다... 접수실 컴 고치는데 진단하고 부품 주문해서 처리하는데 2-3일은 걸리니 그동안 임시로

원장실 컴을 서버로 활용합니다. 데이터는 백업은 원장실과 접수실 두군데 해놓도록 차트 관리 프로그램에서 설정가능하니. 원장실컴에 있는

데이터를 이용해서 임시로 서버로 활용.. 접수실 컴 복구 되면 다시 접수실 컴으로 서버 설정해서 사용...

 

초기에는 전자 차트 쓰면서 서버 컴이 문제가 생기면 오케이차트 직원분들 출근할때까지 기다리고.. 시골이라서 8시에 진료시작하는데..

환자는 오고 진료는 불가능하고. 이런 것때문에 불편했는데.. 위 방법으로 대처하니 이제는 스트레스 받지 않네요. 항상 문제는 대부분

월요일 아침 출근했을때 서버컴퓨터가 말썽을 일으키더군요 ㅠㅠ

물론 컴은 몇년 사용하다 보면 종종 고장 날 수 밖에 없는거라서... 최선의 해결책을 미리 준비해두면 좋을 듯 하니..

더 편리한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셔도 좋구요^^ 다른 분들도 참고하셔서 전자차트 편리한 점을 잘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

최근에 겪은게 한가지 더 있는데... 침구실 컴이 무선랜인데.. 이제까지 잘되다가 어느순간부터 갑자기 전자차트가 한번씩 가끔 튕기는 현상도 있었네요.

그냥그냥 한달정도  사용하다가 바쁠때 그러면 자꾸 신경이 쓰였거든요...

 

ping 192.168.0.1 -t 해보면 중간에 한번씩 간혹 핑이 사라지는 현상.. 오케이 차트 직원분이 공유기 문제 일수도 있다고 해서..

공유기 문제인가 공유기 교환해도 다시 그렇더군요..

알고보니 대부분 무선 공유기를 요즘 iptime을 사용하는데.. 공유기 이름이 iptime으로 동일한 녀석이 주변에 있으면 제대로 무선랜이 연결이 되어 있더라도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저의 한의원 공유기 이름 바꾸고 나서 해결 됐습니다. 아마 옆집에서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설치한 후로 그랬던거 같네요. 혹 다른 한의원에서

이런 문제 발생하면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답변입니다(로그 기록 분석 예정 & 복구 관련 Tip에 대한 감사)^^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4-01-11 16:59
  • 조회수2142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일전에도 통화한 바와 같이, 전남 해남 <홍한의원> 원장님의 염려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자세하게 경과를 개재하여 주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원장님의 신사적이고 정확한 태도를 이미 인지하고 있으며, 다시 게재하여 주신 상황도 분명하게 현실로 발생하고 있음을 의심하지 않고 수렴하였습니다.^^

 

개발사 입장에서는 프로세스를 분석하여 반드시 이유를 밝혀내고 해소시켜야 하는 당위의 책무가 있습니다.

1월 13일 오전 중으로 <홍한의원>으로 전화 후 원격접속하여 아래와 같은 로그 기록 분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PS :  '복구 관련 Tip' 에 대한 실제 상황의 공유글에 대하여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대기실 또는 치료실로 보내기' 된 해당 환자의 로그 기록 분석 예정

 

1. 해당 환자가 내원하여 OK차트의 '대기실 또는 치료실로 보내기' 된 후부터의 로그 기록이 존재함

2. 이후 수행된 진료기록, 삭제, 수정, 또는 '사라지는 현상' 의 모든 시간과 후속 상황에 대한 로그 기록이 존재함

     네트워크 내 어느 컴퓨터에서 '대기실 또는 치료실로 보내기' 하여, 

    이후 어느 컴퓨터에서 어떠한 후행 작업이 있었는지 모두 분석 가능   
3. 이러한 로그 기록은 MasterDB에 저장되어 매일 자동으로 백업됨 
    일반적인 사용자가 MasterDB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는 없으므로 OK차트 개발팀이 분석할 예정   

    2014년 1월 13일 오전 중 <홍한의원>으로 전화 후 원격접속 예정 

 

     <홍한의원에서 첨부하신 원본 이미지 피드백>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